교리 내용을 들으니 종통교회에 어긋난다는 것을 알아 그 이후로 일체 핸드폰 통화를 끊고 연락을 하지 않아 지금은 신천지교인과 연결이 두절된 상태이다. 이를 통해 나와 같은 선의의 피해가자 나오지 않도록 하기 위하여 신천지교회의 허구성과 문제되는 점 현황을 나름대로 파악하여 이 레포트를
교리는 비판적 이성에 의해 그것의 일관성과 명료성을 획득해야 한다.
계시와 이성, 신앙과 과학, 은총과 자연 사이의 연관성을 식별하려는 신학적 노력은 신앙공동체를 파괴하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우리 시대의 사람들이 믿을 수 있고 그들과 의사소통할 수 있는 교리를 형성할 수 있게 한다. 우리
교리의 기반과 표준으로 삼고 있다. 즉 에큐메니칼 신조의 하나인 사도신경, 종교강령 25조, 웨슬리의 표준설교, 웨슬리의 신약주석, 그리고 한국의 교리적 선언 등 이다. 따라서 감리교인들은 이 다섯 가지 자료에 대해서 정통하지 않으면 안된다. 이렇게 주장할 만한 근거는 무엇인가? 사도신경은 우리
17세기의 투쟁상황이 끝났을 때 영국 국교회와 비국교도는 모두 전체적으로 영적 무기력상태에 빠져있었다. 합리주의는 모든 불의의 종교사상에 침투하였다. 그래서 정통신앙 조차도 기독교는 신의 재가를 받아 지탱하는 도덕체계에 불과한 것이라고 생각했다. 그러나 드디어 심원한 변화가 영국에서
유학을 마친 윤치호는 1893년 중국 상해로 돌아와 모교인 중서학원에서 영문학을 교수하였다. 1884년 이후의 한국의 정치 정세는 윤치호에게 망명생활을 청산하고 귀국할 길을 열어주었다. 그는 1895년 봄에 귀국하였다. 그리고 학무. 외무의 협변 등 고위의 직책을 역임 하였고1896년에는 러시아의 모스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