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적 능력의 발달은 소질의 문제보다 올바른 지도와 환경을 조성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볼 수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연령에 따른 음악성 발달과 아동의 음악발달 특징을 작성하고, 음악교육에서의 교사의 역할 및 어린이집 교사로서의 음악교수 효능감을 기르기 위한 방안을 제시해 보겠다.
영혼이 이에 동화되기 때문에 음악이 인간의 정신과 영혼을 교육하는 데 매우 유용하다고 주장하였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연령에 따른 음악성 발달과 아동의 음악발달 특징을 작성하고, 음악교육에서의 교사의 역할 및 어린이집 교사로서의 음악교수 효능감을 기르기 위한 방안을 제시해 보겠다.
음악성을 지나치게 중시하고 완약한 풍격으로 일관하는 데 불만을 품고, 詞에서 다루는 내용의 범위를 확대시켜 사도 호방한 풍격을 갖출 수 있음을 보여주었다. 이러한 그의 사풍은 남송의 신기질(辛棄疾)에게 계승되었다. 그러나 詞의 본질은 어디까지나 노래의 가사라는 인식이 강했으므로 율격과
음악성 발달
1) 만0~1세
생후 몇 시간이 지난 아기는 주변의 소리에 민감하게 반응하며 영아의 최초 반응 중에 하나가 소리인 것을 알 수 있다. 엄마의 소리와 주변 사람들의 소리를 구분하기 시작하며 이러한 주변 사람들의 목소리에 청각적 능력을 발달시킨다. 12개월쯤 되면 자발적으로 노래를 부
1. 영아의 음악성 발달요인
1) 유전적 · 생물학적 발달요인
* Gordon(1991)의 ‘음악을 배울 수 있는 잠재력으로서의 음악성’
* Mursell(1931)의 ‘보편적 능력으로서의 음악성’
(1) 음악성은 인간의 보편적인 능력이다.
(2) 음악성은 전문적 특수능력이 아니라 전반적 능력의 표상으로 환경에 지배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