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15년 작곡
1악장 Kyrie2악장 Gloria3악장 Credo4악장 Sanctus Benedictus5악장 Agnus dei
특이한 화성과 아름다운 선율
조성의 변화가 두드러짐
쉬운 멜로디
가곡
1814 Gretchen am spinnrade op2, D.118
1815 Der Erlkönig D.328 – 마왕
1817 Die Forelle Op. 32 D.550- 송어
1817 Der Tod und das Madchen D.531 Op.7-3 등
연가
Ⅰ. 서론
18세기까지는 음악의 강약이 P(피아노)에서부터 F(포르테)까지의 폭을 넘지 않았으나,19세기에 이르러 오케스트라의 강약의 한계는 훨씬 넓어 졌다. 하늘까지 치솟는 느낌의 크레셴도와 크고 작은 소리의 대조는 낭만 시대의 음악에 매우 극적인 면을 더하여 주었다. 또한 새로운 용어를 사용하
이해하지 못했다. 그의 친구들은 5번 보리수가 그나마 낫다고 평가했다. 그는 사랑의 열병을 앓고 방황하는 나그네의 아픔마음을 담아내며 치유할 수 없는 마음의 상처를 극한으로 몰아가고 방랑길에서 죽음의 문턱까지 내몰아 파멸로 치닫는 염세적 인간의 전형을 그려냈다. 24곡 중에 5번 보리수를 들
감성(感性)의 해방, 무한에 대한 동경과 불안, 질서와 논리에의 반항을 특징으로 하는 문학. 고전주의문학과 대립되는 말이다. 그 기원은 인류의 역사와 함께 오래 되었으나 특히 18세기 말에서 19세기 초 사이에 유럽 전역에 걸쳐 여러 나라의 민족정신의 각성과 때를 같이하여 발생한 문학사조이다. 절
1789(프랑스혁명의 시작)~1832, 이 시기에 작품활동을 한 모든 작가가 낭만주의 작가가 아니며, 이 시기를 낭만주의 시대라고 부르는 것은 그 기간동안 출판되고 읽힌 모든 문학작품이 낭만적이어서가 아니라, 낭만적 이데올로기가 지배적이었기 때문이다. 낭만적 이데올로기란 당시 영국과 유럽의 사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