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만을 위한 패션은 이미 죽은 패션이다”
When we design it’s like a movie.
We think of a story and we design the clothes to go with it.
우리가 디자인을 할 때,
이것은 한편의 영화와도 같다.
우리는 스토리를 생각하고,
그리고 디자인을 한다.
- DOLCE &GABBANA -
1982
도미니코 돌체와 스테파니 가바나의 만남
Ⅰ. 서론
대구, 경북지역은 우리 누구 나가 생각하듯이 가장 보수적 지역정서를 가지고 있다. 유교적 문화의 영향과 지리적 특징상 다소 폐쇄적이고 안정적인 정서를 가진다. 그러나 현재는 여성의 교육수준의 향상과 사회진출 활성화, 개방화에 의해서 여성의 사회진출이 늘어났다. 더불어 쇼핑의
패션에 접목시킨 사례들을 시각적 자료를 토대로 각각 조사하였다.
패션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1. 패션과 문화
- 패션이란 모방의 근원이 되는 많은 요소가 상호작용함으로써 생성
- 예술과 미의식 등의 여러 가지 문화현상 → 디자이너들이 문화환경에서 발상의 계기를 마련
2. 패션과 회화•
“밀라노의 살롱”이라는 애칭을 갖고 있는 비토리오 에마뉴엘레 2세 갤러리는 그 자체만으로 대단한 걸작이다. 일종의 쇼핑센터인 셈인데 거리는 촘촘한 금속 프레임이 들어간 유리천장으로 덮어져 고풍스러운 멋과 아름다움을 더하고 있다. 돔형으로 만들어진 유리 천장 너머로 파란 하늘이 보이고
2002년 한ㆍ일 월드컵 16강전에서 우리나라는 이탈리아와 드라마틱한 한판 승부를 벌였다. 종료 직전 획득한 설기현의 어설픈 골은 우리나라를 기사회생시켰고 안정환의 결승골은 전국을 열광의 도가니로 몰아넣었다. 16강 진출만을 목메어 바라던 대한민국이 16강을 넘어서는 순간이었다. 그동안 5차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