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을 조금씩 수정해 제품을 완성하는 리디자인을 전통으로 한다.(월간 도베 2003년 5월호 참고) 그것을 똑같이 양산을 하기도 하고 혹은 시대상황에 맞추어 조금씩 변화를 주기도 하면서 하는 것 말이다. 에로 아르니오의 작품을 분석하면서, 그의 가장 유명한 의자인 ‘볼체어’에 대한 이야기를
가구 및 시스템 의자류
시스템 가구는 가구와 인간, 가구와 건축, 가구와 가구 사이의 관계 등을 종합적이고 체계적이며, 과학적으로 평가하여 사용에 적합한 치수를 산출, 적용하여 이를 규격화 시킨 각 유닛이 조합하여 전체가구를 구성하는 것이다. 따라서 대량생산이 가능하여 생산비가 저렴하고
위치는 고객이 입구로 들어와 직각으로 꺾어 들어오는 곳이 좋고, 주문, 계산, 포장 등의 기능들을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게 충분한 공간이 필요하다.
홀 디자인을 할 때 좌석의 배치는 주로 창가 쪽에 많이 할 수 있도록 계획하고, 동선에 최대한 방해받지 않도록 한다. 만약 면적이 좁거나 유동
가구이다. 건축의 한 측면으로 보기도 한다. 원점은 바닥 면에 있고 물건을 정리하고 넣어두는 농, 찬장, 신발장, 벽장, 서랍, 칸막이 등이다. 실내 공간을 채우는 면적이 커서 실내디자인을 좌우한다고도 한다. 인체계를 중심으로 원심적으로 택하게 되는데, 인체→ 의복 → 인체적 가구(의자, 침대 등)
디자인하는 태도를 지양하고, 보다 많은 사람들 누구에게나 좋은 디자인을 누릴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
② 사용자의 입장에서 생각하는 디자인
“나는 사람들에게 말을 걸고 그들의 생활에 하나의 익명성으로 동화하는 오브제, 즉 사람을 디자인 한다.”, “세 발 달린 의자를 디자인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