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동성애자 개념, 정의 (출처, 참고 위키백과사전 http://ko.wikipedia.org/wiki/동성애 )
o 이성에 대한 성적인 관심이 적거나 없는 반면, 동성을 성애의 대상으로 하는 사람,
o 이성에게 매력을 느끼는 그러한 경향을 가진 사람. =homo
o 동성애자(同性愛者) - 동성에 대하여 성적 매력을 느끼는 사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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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것은 권력의 도구이자 지식의 결과물로서 구체적인 역사의 변천을 보여주는 물질이다. 버틀러는 이런 푸코의 통찰에서 바로 이 부분을 끌어내어 자신의 적극적인 저항이론을 만든다. 버틀러는 젠더, 섹스, 섹슈얼리티를 비고정적인 구성된 실체로 보았다.
버틀러의 수행적인 수사학, 혹은 수행적
정체성의 역사적 변화, 사회적 재구성의 과정은 있을 수 있어도, 동성애자라는 사회집단에 관한 일반적인 역사를 서술하고 설명한다는 것은 불가능하다 말할 수 있다. 그럼 여기에서는 바로 이러한 성적 정체성으로서의 동성애라는 점을 조금 더 설명하고, 그 뒤에서 간단하게나마 근대자본주의사회에
동성애란 용어를 사용하기를 권장하고 있다. 또한 이성애자를 일반적이라고 보는 사회를 비판하는 취지에서 동성애자들은 자신들을 역설적으로 이반(二般 또는 異般)이라고 부르기도 한다. 또한 자신이 동성애자임을 밝히는 것을 커밍아웃(comming out)이라 하며 타인에 의해 강제로 성정체성이 밝혀지는
체제 유지에 사용되는 헤게모니가 이러한 성억압적 구조를 재생산하고 있다. 특히 이번에는 그러한 여러 항목 중에서 종교적 신비주의가 어떻게 성억압적인 사회구조를 유지하고 재생산하는지에 대하여 연구해보도록 하자.
일찍이 마르크스는 "종교는 아편이다."라는 테제로 종교가 인간 사회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