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의 뚜렷한 개성이나 강한 의지를 나타낼 수 있는 내용들을 언급하는 것이 좋다. 즉, 남들이 관심을 기울이지 않던 새로운 분야에 대한 흥미나 관심, 그리고 그것을 선택한 결단이라든지 가정형편이 어려워 부모나 형제들을 돌보면서 공부해온 경험 등 읽는 사람의 공감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내용
대한 지원은 거의 없는 실정이다.
셋째, 위와 같은 이유와 저소득 편모의 대부분이 경제활동과 가정생활을 병행함으로써 가정생활과 자녀를 위한 교육적 역할을 할 수 없는 실정이며, 특히 사회적 편견과 자신의 열등감으로 인하여 사회에서 고립된 생활을 하고 있는 경우가 많다. (송정애, 2012
Ⅰ. 개요
도덕적 문맹을 벗어나기 위한 한 가지 방법은 학생들로 하여금 훌륭한 모범을 간직하고 있는 이야기나 역사적 경험과 친숙하게 하는 것이다. 도덕교육에서 이야기를 활용한 교육의 중요성을 일찍부터 강조한, 미국의 교육부 장관을 지낸 바 있던 윌리엄 베넷(W. Bennett)은 다음과 같이 말하고
자신이 머물 곳은 없었다는 것
≪ … 중 략 … ≫
Ⅱ. 김시습 금오신화의 개념
이 금오신화는 이조 단종 때 생육신의 한 사람인 동봉 김시습의 작품이며 원전은 한문소설이고 모두 다섯 편으로 되어 있다. 이 금오신화는 낙천 불우한 사상의 표현인 동시에 그 형식적인 면에 있어서는 중
비가 너희를 살리더냐, 청제비 노제비가 너희를 살리더냐, 제비 좋아하네, 제비를 기다리다 밭갈기를 잊었으며 씨뿌리기 잊었구나. 사람이 못하는 일 날짐승이 무슨 소용이랴, 너이들 병통이 골수에 맺혔으니 이 모두 뉘탓인가, 네탓 네할애비 탓이로다. 눈속이는 허깨비 강남제비 미워서 보는 대로 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