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이백시의 매력은 어디에 있을까(35점)
이백은 성당시기의 낭만주의 시인이다. 그는 ‘開元의 治’라고 불리우는 성당시대에서 쇠퇴의 길로 치닫게 되는 원인을 제공한 ‘안사의 난’이 발발한 시기의 전후를 온몸으로 겪었다. 이백은 ‘濟蒼生’과 ‘安社稷’의 정치이상을 가슴에 품고 고향을
매력은 무엇인지 이번 소논문을 통해서 논의해 보고자 한다.
주성치 영화에 있어서 패러디는 제외할 수 없는 중요한 요소 이다. 따라서 논문의 앞부분에서는 먼저 패러디에 대해서 논의해 보고자 한다.
2. 패러디의 정의
어떤 저명 작가의 시(詩)의 문체나 운율(韻律)을 모방하여 그것을 풍자적 또
판소리는 조선 후기에 산출된 민중 예술의 하나로 민중의 삶을 구체적으로 반영시켜 노래한 서민 미술이다. 조선 후기의 민중 회화가 사실주의적 기풍을 지녔던 것과 마찬가지로, 판소리 역시 사설과 창곡뿐만 아니라 지향한 정신까지 사실적이었다.
판소리는 원래 열두 마당보다 많았으리라 추정되
1. 들어가며
춘향가는 두 남녀의 계급을 넘어선 사랑이야기로 오랜 시간동안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아온 작품이다. 19세기에 꿈꾸며 살았던 서민들의 바람이었던 춘향의 이야기는 시대가 지난 오늘날에도 여전히 사람들에게 많이 알려져 있고 여성들의 꿈이기도 하다.
문화콘텐츠로서 ‘춘향’
옛 음악이 없어진 이후로 악부가 흥하였다. 그 후에 악부의 노래하는 법이 당에 전해지지 않게 되자 당의 노래하는 것은 모두 절구였다. 당인의 시를 노래하는 법은 송에서 또한 전해지지 않았으니 송에서 노래되는 것은 모두 사였다. 송인이 사를 노래하는 법은 원에 이르러 역시 점차 전해지지 않으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