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의 철학자·수학자·물리학자. 투렌라에 출생. 근세사상의 기본틀을 처음으로 확립함으로써 근세철학의 시조로 일컬어진다. 그는 세계를 몰가치적(沒價値的)·합리적으로 보는 태도(과학적 자연관)를 정신의 내면성의 강조(정신의 형이상학)와 연결지워 이를 이원론이라고 하였다. 이원론은 동시
여러분 자신만 해도 얼마나 오밀조밀하게 모든 기관들이 신묘막측하게 구성되어 있는가. 성인 신체의 세포 수는 약 1백조 개나 된다고 한다. 이러한 인간을 하나님께서 이 땅 위에 경작하시면서 하나님의 뜻을 인간에게 전달했는데 그 전달 매개체가 바로 이 성경인 것이다. 이 안에는 우리가 어떻게 살
Ⅰ. 개요
하나님의 창조는 인간의 범죄로 크게 훼손되어 버렸다. 인간의 범죄는 전 우주에 영향을 끼치는 결과를 가져왔다. 그래서 피조물도 고통 중에 탄식하며 "썩어짐의 농 노릇"하는 데서 해방될 날을 기대하고 있는 것이다.(롬 8:19-22)
인간의 범죄는 우주 만물뿐만 아니라 하나님과 인간과의 관계
Ⅰ. 서론
한국사회의 다문화주의와 다문화정책은 문화 개념에 대한 깊은 성찰 없이 상당한 혼란 속에 전개되었다. ‘관 주도 다문화주의’라는 비판까지 받고 있는 우리 사회의 ‘다문화주의 열풍’은 다문화주의에 대한 오해나 과다한 기대, 민족에 대한 합의의 부재, 그리고 주로 다문화가정을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