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을 결합시켰고, 이러한 결합의 과정에서 사회계약이 필요하다고 역설한 반면, 홉스와 루소는 자연상태에서 인간들은 모여 살기는 했으나 정치체가 구성되지 않았기에 인간 간의 갈등을 해결할 수 없었으므로 사회계약이 필요하다고 주장하였다. 또한 홉스와 로크가 개인이 자신의 생명과 재산을
사회와 유리될 수 없다. 또한 객관적 법률은 인간의 주관적 권리, 무엇보다도 기본권과 인권을 보호하고 보장한다는 점에서 도덕적 인격의 자기실현에 기여하기 때문에 법은 도덕적 목표를 지향한다고도 할 수 있다. 따라서 법은 인간 상호간의 관계를 그 대상으로 하며 도덕은 개별존재로서의 인간을
기업, 가정, 사법 체계, 교육 제도, 의학, 과학, 정부 등 아주 광범위한 사회적 상황 속에서 사용되고, 각각의 환경에는 인간의 목적과 흥미, 제도적 목표, 사회적 관계, 전통, 사회적 규칙, 규제 사항 등이 존재하며(Johnson, 1994), 이러한 상황들이 컴퓨터가 사용되어지는 방식에 결정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사회화 과정을 담당하는 사회의 기본 조직으로서 사회를 존재 ․ 존속케 하는 필요불가결한 기본 단위(backbone of the nation)이다.
이러한 관점에서 일씩이 Mead는 "가족은 가장 견고한 제도(toughest institution)로, 인성에 강한 영향력을 미친다. 인간은 그 가족으로부터 양육되어 하나의 인격체로 성장하며
가치, 소멸을 말하는 것이며, 사회적으로 노인이 죽었다는 것은 영원한 이별을 말하게 되는 것이다.
5) 성경적 죽음 정의
구약성경에서 죽음의 기원은 아담의 범죄로부터 비롯된 것이다. 죄 값으로의 죽음과, 피조물인 인간으로서의 죽음이 있다. 먼저 죄 값으로의 죽음에 대하여 성경에서는 생명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