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리적 규범이나 기준 자체가 변화하는 것은 아니라는 입장을 보인다.
모든 전통적인 윤리 이론이 현대인의 삶에 부합하는 것은 아니지만, 적어도 인간의 존엄성과 인격 가치는 절대적 가치를 지니고 있고, 정보통신 공동체에서 필요한 덕목으로서 인간의 존엄성 존중, 창조성, 윤리 의식, 책임성, 자
윤리에 혼란을 가져오는 등의 문제에도 슬기롭게 대처해 나갈 수 있도록해야만 하였다.
그러면 이같은 고도산업 및 정보화 추세가 교육과정에 대하여 무엇을 의미 하는가? 그 예를 들어보면 다음과 같은 것을 생각할 수 있을 것이다.
① 고도 산업사회화 되고 보호무역주의가 증대되는 국제사회에서
- 정신분석학의 핵심 입장
①모든 정신적 사건은 그 전에 일어난 정신적 사건을 원인으로 함 : 인간의 심리현상에 우연히 생겨난 것은 존재하지 않음
②인간의 정신활동은 외부세계의 어떤 것에 의해 결정되는 것이 아니라, 정신 속에 내재되어 있는 행동의 동기나 목표에 의해 결정
③인간 정신활동
.
임의로 선정한 몇몇 대표적 기업의 사례들을 검토한 결과, 그리고 해당 기업의 사회공헌 담당실무자들과의 심층면접 결과, 한국 기업들의 사회공헌활동 역시 다분히 전략적이고 계획적이라는 사실을 발견하였다. 그러나 몇 가지 점에서 한국기업의 사회공헌활동은 전략으로서의 문제를 갖는다.
Ⅰ. 서론
도덕과의 경우에 독자적인 논의 양식을 통해 도덕적인 문제에 적절히 대응할 수 있는 내용들을 다룬다. 도덕적인 문제에는 사람들의 인격이나 이해관계가 개입되어 있는데, 학자들은 이러한 도덕적인 문제들을 다루는 적절한 절차와 논의 양식들을 발달시켜 왔다. 윤리학자들이 발달시켜 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