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라톤과 아리스토텔레스의 철학은 서로 다른 별개의 것일 수 없으며, 이들의 이러한 전통은 지금까지도 이어져 철학에 대한 철학적 물음들을 지속하게 하는 것이다. 이 장에서는 플라톤과 아리스토텔레스사상과 인생과 철학을 비교연구하기로 하자. 플라톤과 아리스토텔레스의 생애를 살펴보면 다
낸다는 것에 있었다. 플라톤의 말의 기원에 대한 이러한 잘못된 접근에도 불구하고 모음과 자음 사이의 차별성, 단어의 강세의 인식, 문장에서 명사와 동사파트의 구분 등 유용한 통찰력을 제공하였다. 그 후로 플라톤의 제자로서 B.C. 3세기 경 활동했던 아리스토텔레스는 말의 부분을 분류하였다.
사상체계이다. 반과학주의․탈세속주의․정신주의를 표방하며, 절대적 원리로의 회귀를 강조한다.
‘왜 이와 같은 주제를 통하여 한국의 교육 문제 해결을 위한 방법을 모색하게 되었는가?’의 대답은 다음과 같다. 현재 한국의 교육은, 실용학문만을 추구함으로써 초래된 '인문학의 위기', 과
플라톤에 대한 아리스토텔레스의 응답
아리스토텔레스는 가장 효과적으로 자신의 기능을 수행할 수 있게 해줄 비평적 판단기준을 세운다. 아리스토텔레스는 비극 예술의 목적이자 정신인 플롯을 중시했으며 급전과 인지가 공포와 연민을 불러일으키는 주요한 요인이라고 분석하였다. 극은 통일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