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물과 사건을 통해서도 많은 것을 배울 수 있다.
첫째, 우리들은 역사를 배움으로써 과거의 사실을 토대로 현재를 바르게 이해할 수 있다. 지나온 과거를 제대로 알지 못하면 지금 서 있는 자신의 참모습을 찾지 못하게 된다. 이러한 의미에서 역사는 개인과 민족의 정체성을 확립하는 데 매우 유용하
과정 배후에는 전반적으로 보수적인 경향을 가진 전통이 있었다고 믿을 만한 타당한 이유가 있다는 점을 흔쾌히 인정한다. 그가 인정하는 진정서에 관한 유일한 기준은 `역사적 결과의 개연성(Wirkungstes chichtlichen Plausibilitat)다시 말해서 초대 교회 후속 역사를 이해 가능하도록 만드는 요인이다. 물론
Ⅰ. 서론
한국에서의 기독교 선교는 능동적인 소수 한국인 구도자들의 활약에 힘입어 복음이 수용되었고, 그것을 바탕으로 선교사들의 본격적인 선교활동이 전개되었다는 점을 특징으로 삼고 있다. 이것은 천주교나, 개신교회나 마찬가지 현상이었다.
한국 천주교는 1784년 9월 이승훈이 이 벽과 권
핵심적인 차이점이 되었다.
2세기에 들어서면서 유대인들과 기독교인들의 차이점이 분명해지면서, 기독교인들이 구약성서라고 부르는 히브리 성경에 대한 이해를 둘러싸고 더욱 복잡한 관계가 발생했다. 근본적으로, 구약성서는 여러 요소가 포함된 기독교 문서이다. 그 요소는 다음과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