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 연구문제 및 가설
본 연구에서는 선행연구 조사에서 나타난 바를 반영하여 중앙일보의 ‘인터랙티브 뉴스’의 효과를 검증해보고자 한다. 선행연구에서 상호작용성이 인지적으로, 정서적으로 긍정적인 영향을 준다는 사실을 반영하여 중앙일보의 ‘인터랙티브 뉴스’의 이용자들은 인지적으로
상호작용의 결과로 발전한다는 사실을 강조하고 있으며, 아동의 인지 발달에 교사나 성인이 적극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이론적 근거를 마련했다는 것도 중요한 의의를 갖는다.
2. 인지발달이론의 한계점
1) 피아제 이론의 한계점
훌륭한 그의 이론에서도 문제점이 없는 것은 아니며, 현재에도
인지적인 노력을 강조하고 있다.
3) 유아의 사고과정
피아제와 비고츠키 모두 유아들의 사고는 성인의 사고와 질적으로 다르다고 보고 있다. 비고츠키와 피아제의 이론은 지식이 구성되는 과정에 대하여 설명하고 있다. 또한 유아들이 그들 나름대로 지식을 구성하며 연령과 경험이 더해지면서 그
인지, 생각 까지도 비교를 하여 자신을 평가하게 되는데 특히 사람들은 자신의 의견이나 능력을 평가할 수 있는 객관적인 기준이 존재하지 않는 경우, 더 더욱 타인과의 비교, 즉 사회 비교를 통해 나 자신의 의견과 행동을 파악하려는 경향이 강해진다.
우리 조는 이 이론을 적용시켜 독도에 관한
상호작용성 및 접근의 용이성
게임에 접속을 하면 유저는 수많은 이용자들과 실시간으로 상호 작용할 수 있다. 이 상호작용성은 함께 게임을 하는 유저들이 게임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서로가 상대방의 게임방식 등에 대하여 관심을 가지고 대화를 하며 이루어진다.
또한 누구나가 손쉽게 이용할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