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온라인게임의 특성
온라인게임은 인터넷을 기반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인터넷의 특성들과 함께 게임 내에 형성되는 새로운 문화 등을 통해 다양한 특성을 가지고 있다. 이 중에서도 인간관계에 영향을 많이 미치는 특징들에 대해서 알아보겠다.
2.1. 익명성
인터넷을 이용해본 사람이라면 이
공동체에 대한 저항을 통해 자신의 권리와 자유를 쟁취하였던 개인이 이제 점차 자신의 존재를 회의하고 있다. 전 세계적으로는 2차 세계대전을 야기했던 파시즘과 나치즘의 상처가 아직 아물지도 않았고 한국에서는 7,80년대의 유신정권의 독재에 맞서 싸웠던 이들의 피가 이제 겨우 꽃을 피우려 하는
영향력의 결과물
2) 젠더 학습
· 신생아가 습득하는 젠더 학습은 무의식적으로 일어난다.
· 두 살 무렵이면 어린이는 젠더가 무엇인지 부분적인 이해가 가능
· 어린이가 접촉하는 거의 모든 것은 성과 여성의 차이점을 강조하는 성향이 있다
· 여아들이 훨씬 젠더에 대한 중립성이 높다
5) 사회
미치는 긍정적인 효과와 부정적인 효과를 알아보고, 또한 현재의 섹스어필 광고의 문제점을 보완하여 향후의 섹스어필 광고에서 개선방안을 제시한다.
Ⅱ 성적 광고에 대한 선행연구의 고찰
2-1 광고란 무엇인가
우리의 일상생활에서 광고를 접하는 시간을 제외한다면 남는 시간은 얼마나 될
발전이 가져오는 커다란 영향력을 인정하는 쪽으로 변하고 있다. 현재 우리나라의 문화컨텐츠산업의 세계점유율은 2003년 기준으로 1.5%정도로 미약하지만, 온라인 기반시설을 잘 갖추고 있는 우리나라는 컨텐츠산업의 발전 속도가 빠를 있는 추세이다.그러나 우리나라 내 에서도 문화컨텐츠의 정확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