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산업이 폭발적인 성장을 해 왔으나 현재는 시장이 포화상태에 이르게 된 것을 들 수 있다. 외부 시장의 유인 요인으로서는 중국 온라인게임 시장의 잠재적 성장 가능성으로 개방경제 이후 지속적인 경제 성장에 따른 소비 수준이 향상, 온라인게임 산업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요소인 PC, 인터넷
연구 목적
인터넷의 발달로 인한 온라인게임의 시작
그리고 그로 인한 수많은 게임들의 개발과 기업의 창업되고 있다.
그속에서 우리는 벤처기업의 정신을 알아 보고자 한다.
중 요 성
온라인게임은 참신한 아이디어만이 바탕이 되는 그런것이 아니다.
온라인게임은 만화영화같은 캐릭터 적
1. 연구 배경 및 목적
온라인게임은 최근 몇 년간 산업적인 측면과 정부지원 측면에서 주요한 인터넷 콘텐츠 산업으로 부상하고 있다. 국내의 온라인게임산업은 다른 인터넷 콘텐츠 산업에 비하여 뚜렷한 수익모델을 갖추고 있고, 수출주력산업으로서의 잠재적 가능성이 높은 분야이기 때문이다.
온라인게임이 중국에서 새로운 한류로 부각되고 있고, 그 수출액도 최고치를 달리고 있다.
한국 온라인게임의 경우, 타 한류 문화 상품과 달리 아직 정착기라고 보기는 다소 무리가 있다. 또한 현재의 연구 상황에서 한국 온라인게임의 현황과 강점에 관한 연구 및 중국에서 일어나는 온라인 게
Alone Game은 많은 한계 )
2. VR(Virtual Reality) 기술을 접목한 신 개념의 게임 출현
3. 다양한 Platform을 활용하는 산업 분화 진행
90년대 들어 인터넷의 저변확대로 인해 사회 각 요소들이 점차 인터넷으로 접목되고 있는 것이 지금의 현실이다.
4. 네트웍, AI(인공지능), 3D 등 차세대 고급기술의 접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