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포트는 사물인터넷(internet of things)과 가상현실(VR : Virtual Reality)에 대하여 기술의 개념 및 원리, 활용 분야, 사회적 파급력 관점에서 서술하였다.
II. 본 론
1. 사물인터넷(internet of things)
1) 기술의 개념 및 원리
선진 각국은 디지털 사회 인프라에서 시장 선점을 위해 경쟁을 벌이고 있다. 사물인
레포트는 사물인터넷(internet of things)과 가상현실(VR : Virtual Reality)에 대하여 기술의 개념 및 원리, 활용 분야, 사회적 파급력 관점에서 서술하였다.
II. 본 론
1. 사물인터넷(internet of things)
1) 기술의 개념 및 원리
선진 각국은 디지털 사회 인프라에서 시장 선점을 위해 경쟁을 벌이고 있다. 사물인
대의 사이버 지킴이, 인공지능 보안기술을 선정하였다. 그 이유는 스마트 컴퓨터 및 기기에서 자율적으로 생성된 데이터는 내·외부로 전송될 수 있는데, 처음 생성되고 교환된 데이터가 다른 데이터와 함께 결합해 분석되면 기업의 핵심 사업 관련 지적 재산 및 고객의 개인 프로필 정보 등의 매우
대의 사이버 지킴이, 인공지능 보안기술을 선정하였다. 그 이유는 스마트 컴퓨터 및 기기에서 자율적으로 생성된 데이터는 내·외부로 전송될 수 있는데, 처음 생성되고 교환된 데이터가 다른 데이터와 함께 결합해 분석되면 기업의 핵심 사업 관련 지적 재산 및 고객의 개인 프로필 정보 등의 매우
정보를 투영하여 사용자가 좀 더 용이하게 컴퓨팅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한다. 증강현실의 용어 풀이에 있어 쉽게는 투사되는 디스플레이라고도 불린다. 증강현실의 상용화 시점은 웨어러블 컴퓨팅의 머리에 착용되는 고글형 디스플레이에 적용되면서, 파일럿에게 항공노선, F1 선수들에게 상대편의 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