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NEXON Introduction
1) Vision
NEXON, with its expertise in developing, publishing, and servicing online games, strives to push the quality of the contents to the next level, realizing the dreams of the customers and employees of NEXON
2. Environmental Analysis
Netmarble
1. Game site rank NO.1
2. Gamemarket Share:
27.96%
3. Page View: 11,201,35
넥슨의 10년, 숨가쁜 발전 ( 해외 진출 중심 연혁)
1995 세계 최초 인터넷 그래픽 게임 '바람의 나라' 발표
1996 넥슨 부설 미디어 연구서 설립 ,바람의 나라 PC통신 상용서비스 개시
1997 미국 실리콘 밸리 넥슨 미국 현지법인 설립, 어둠의 전설 발표
1998 영문판 바람의 나라 미국 상용화 ,
사례를 중점으로 발표를 이어가겠습니다.
1994년 벤처기업을 시작한 넥슨은 그의 첫 작품인 바람의 나라로 국내시장에서 상당한 인기를 얻었는데, 넥슨은 1997년 8월 미국 실리콘벨리에 현지 법인을 설립했고, 이듬해 부터 영문판 바람의 나라 사용 서비스를 들어갔습니다. 이는 국내 온라인 게임 업계
마케팅전략
반면 일본 시장에선 TV 광고가 주요 마케팅 수단이다. 전통적으로 아케이드 게임과
콘솔 게임 위주인 일본 게임 시장에서 온라인 게임은 거의 존재하지 않는 시장이었다.
넥슨의 온라인게임은 대부분 유료화라는 수익 모델 역시 전혀 새로운 모델이었다.
온라인 게임의 본질상 TV 광고가
마케팅전략
반면 일본 시장에선 TV 광고가 주요 마케팅 수단이다. 전통적으로 아케이드 게임과
콘솔 게임 위주인 일본 게임 시장에서 온라인 게임은 거의 존재하지 않는 시장이었다.
넥슨의 온라인게임은 대부분 유료화라는 수익 모델 역시 전혀 새로운 모델이었다.
온라인 게임의 본질상 TV 광고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