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어를 축약하여 쓰는 반면, 인터넷소설은 주인공의 표정이나 행동 등을 잘 전달하기 위해 이모티콘을 많이 쓰는 편이다.
이렇게 부문에 따라 조금씩 다른 인터넷언어를 종류별로 나눠본 결과, 채팅언어와 방명록, 펌질문화, 인터넷댓글, 인터넷소설, 인터넷만화, 쪽지, 게임, 메신저 알림말 등이 있
문화의 문제점도 많다. 그중에 통신예절의 문제는 인터넷 상에서 자신이 누군지 알 수 없는 익명성을 악용하여 채팅 상에서나 게시판 글들을 통해 무분별한 욕설이나 극히 주관적인 내용으로 남을 비방하는 등의 좋지 못한 문화가 생겨나고 있다. 또한 인터넷의 온라인상에서만 통용되는 언어들이 일
언어를 지칭한다. 현재 인터넷언어와 컴퓨터 통신 언어는 동일한 의미로 사용되고 있다. 그러나 엄밀히 말하면 컴퓨터 통신 언어와 인터넷언어는 구별된다. 인터넷은 컴퓨터 통신의 한 종류이다. 컴퓨터 통신의 주 활동 영역인 채팅, 전자 우편, 전자 게시판은 모든 컴퓨터 통신 초기의 BBS에서 시작되
인터넷 이용자수는 3천2백57만 명에 달하고 특히 10~30대 연령층에서는 90% 이상이 인터넷을 이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언어적인 역기능 특히 통신언어의 등장이 이로 인해 등장하게 되었다. 이러한 변화는 인터넷의 주이용객인 청소년이나 20대, 소위 N세대들에 의해 게시판이나 채팅 상에서 두드
있지만 사이버 폭력의 수법이 나날이 교묘해지고 고도화되면서 사이버폭력 범죄 수위는 높아지고 있음.
▷ 사이버폭력 시정요구 건수 증가: 실시간과 쌍방향성을 본질로 하는 인터넷이 여론형성, 토론문화, 정보소통의 중요한 수단으로 자리매김하면서 긍정적인 기능을 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