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에 중독된 사람들은 마음이 복잡하거나 허전할 때 자기도 모르게 접속하여 시간을 보내며 마음의 위안을 얻는 의존성과, 채팅에 매달려 있는 시간이 자꾸 길어지고 컴퓨터를 끄고 빠져 나오기가 점점 힘들어지며 오래 있어도 작업 효율은 떨어지는 내성현상을 보인다. 특징적으로 인터넷중독자
속하는 살인이나 폭행, 금품갈취가 일어나고 있으며 자살이나 과도한 게임으로 숨진 사건도 보도되고 있다. 이렇게 청소년의 정신건강을 위협하는 인터넷 게임중독을 더 이상 간과할 수 없는 상황에 이르렀다. 본 과제에서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인터넷, 게임 중독예방 보건교육을 작성해보기로 한다.
접근하고자 하며, 이를 위해 성매매방지법의 효과를 시행 전후의 성매매 수요와 공급측면의 변화 그리고 성폭력 범죄증가 등 부정적 파급효과 발생여부 세가지 차원에서 비교분석을 시도하였다.
또한 우리나라에서 현재 “자활”은 빈곤정책의 핵심을 이루는 하나의 제도이다. 이
“제도로서의 자
사례 연구」, 「청소년의 분노 치유 프로그램 연구(A Study of the Teenager`s Anger Healing Program)」, 「중학생의 자살생각에 대한 인지행동적 음악치료 연구」등으로, 청소년의 정서장애에 관련, 특히 ‘우울증 경험’에 관한 연구가 많이 논의된 것을 알 수 있었다. 우울증 이외에 품행장애, 분노치유 및 자살에
중독 강화 물로서의‘사회적 지지의 결핍’\
청소년의 게임 중독에 관련된 환경적 요소인 사회적 지지의 종류에는 부모, 친구, 교사의 세 종류의 지지가 있다. 부모의 사회적 지지에 대한 분석 결과와 친구, 교사로부터 느껴지는 지지에 대한 결과가 유의미하게 차이가 났다. 대체적으로 청소년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