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인터넷도박사이트와 도박시장이 급격히 증가하는 추세에 있으며, 미국 등의 경우에도 인터넷도박은 불법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미국법의 적용을 받지 않는 바하마 등지에 기반을 두고 운영되고 있다. 이러한 사이버도박이 미성년자들에게 제한없이 개방되어 악영향을 미치고 있음은 물론이다.
영향을 미쳤을 것이 분명하다.
앞선 압축경제성장으로 우리 문화는 빠른 변화를 쉬이 받아들일 수 있게 되었으며 ‘빨리빨리’는 좋든 싫든 한국을 대표하는 현상, 한국인의 특징이 되었다. 매우 부정적으로 비춰질 수도 있는 이 ‘빨리빨리’가 누가 1초라도 먼저 정보를 얻냐를 다투는 21세기에는 아
인터넷 사용을 통해서 내성, 금단현상, 갈망, 삶의 부정적인 영향(직업상실, 재정적 어려움, 대인관계 장애 등)이 나타날 때 이를 인터넷 중독으로 보았다. Young(1999)이 나눈 인터넷 중독 하부 영역 중 네트워크 게임 중독은 온라인상에서 도박, 게임, 쇼핑 등에 지나치게 탐닉하는 것을 말하는데 이러한
인터넷을 통하여 어떤 활동을 하고 있는지 자세히 모르는 상태이며, 그 사이 청소년들은 인터넷이 제공하는 온갖 유해한 환경 속에서 무방비 상태로 노출되어 인터넷에 탐닉하게 되며, 이러한 인터넷 탐닉은 인터넷 중독으로 연결되어 새로운 사회병리 현상으로 나타나고 있다(청소년 인터넷 중독 실
인터넷의 영향력 증대와 더불어 그로 인한 다양한 형태의 부작용 중 인터넷 중독은 인터넷의 이용자가 약물, 알코올, 또는 도박에 중독되는 것과 유사한 방식으로 인터넷에 중독되는 심리적 장애라고 할 수 있다. 이는 인터넷 사용에 탐닉되어 이에 대한 의존성, 내성 및 금단증상 등과 같은 병리적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