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방송은 역사가 짧고 아직도 성장과정에 있기 때문에 개념이나 성격 등이 명확하게 정의되지 않았고 미래에 대한 뚜렷한 청사진도 제시되지 않은 상태이다. 우리는 이 보고서를 통해 인터넷방송의 개념과 기술적특성, 등장배경과 현황에 대해 알아보고 인터넷방송과 기존 미디어의 매체적 특
유사성
게임: 1회분에 5개의 게임을 함. 분석결과 실제로 5개의 게임 중 시뮬레이션게임(제트스키/오토바이), 에어하키가 동일. 에어하키에서는 상대편 선수로 2명의 남자 등장.등장할시 우스꽝스런 복장과 요란한 제스추어의 유사성
세트 : 배경이나 설치된 장치의 색채 등 전체적 분위기가 유사함
인터넷이 보급되고 웹 환경이 보편화됨에 따라 사람과 사람사이의 관계도 오프라인 뿐만 아니라 온라인에서도 인맥관계가 형성되기 시작하였다. 이러한 변화는 보다 더 쉽게 자신을 표현할 수 있고 자신과 관계가 있는 사람들을 연결해주는 SNS(Social Network Service)라는 서비스를 등장하게 만들었다.
한
인터넷, 극장 등 전체 내용을 볼 수 있는 매체로 유도하는 역할을 한다.
지난 3년간 동영상 UCC 시장을 지켜낸 업계로서는 아직 내세울 것이 없는 처지에서 저작권 이슈는 최대 난제라고 할 수 있다. 여기에 지난 법원이 지상파방송의 TV 프로그램을 동영상 파일로 저장한 후 유료로 다운로드 하게 하는
방송하는데, 사용자가 선호하는 정보에 근접한 광고를 방송함으로써 사용자의 접속 횟수를 높이고 있다. 더욱이 인터넷이 전세계를 대상으로 한다는 점에서 이들 광고 역시 전세계를 대상으로 하고 있다. 또한 게시판의 자동 배달, 소프트웨어의 자동 업그레이드 등을 목적으로 기업의 인트라넷에 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