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
(Product)의 개념을 인터넷상에 그대로 적용하는 것에는 한계가 있다. 인터넷상에서 기업
이 소비자에게 제공하는 제공물의 관리를 위해서는 전통적인 마케팅믹스전략에서 말하는
좁은 의미의 제품개념을 벗어나 물리적 제품, 디지털 제품, 그리고 각종 서비스 등의 제
품을 이용하면서 경험하는
인터넷에서 거래되는 디지털 상품은 불법 복제 같은 문제와 가격 설정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 디지털 상품은 소멸되지 않고, 쉽게 수정이 가능하며, 재생산이 매우 용이하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디지털 상품은 규모의 경제가 적용되고, 경험재, 공공재로서의 특징을 가진다. 디지털 상품은, 상품에 담
인터넷을 이용한 상거래에 관한 광의의 개념은 인터넷을 기반으로 고객, 기업, 정부 등의 경제주체들이 제품및 서비스를 거래하는 것을 의미한다. 즉, 거래당사자들이 직접 만나지 않고 인터넷을 통해 구매, 판매, 마케팅, 대금결제 등의 상거래 절차를 수행하는 것이다. 따라서 인터넷 쇼핑이란 고객
및전략
스포츠 마케팅회사는 대회운영을 잘해서 지출보다 수입이 많으면 돈을 버는 것이고, 운영을 잘못하면 손해를 다 뒤집어 쓰게 된다. 다시말해 스포츠 자체를 철저하게 하나의 상품으로 취급하는 사업이다. 이 스포츠마케팅 비즈니스는 대회운영에 필요한 경비까지도 스스로 알아서 조달하므
제품을 소개함으로써 제품의 차별적 이미지를 유지할 수 있으며 다른 사이트들과 배 너 광고를 교환함으로써 촉진의 효과를 활성화 할 수 있다.
③거래활성화
거래활성화, 즉 유통의 역할을 수행하는 것으로 가상 매장을 형성하여 거래가 실제로 이루어지도록 하는 사이트를 의미하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