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에서는 그러한 매니아적인 성향에 대해 자신의 개성으로 어느 정도 존중해 주는 편이다.
일본대중문화라고 하면 애니메이션이 먼저 떠오른다. '재패니메이션', '아니메'라는 말이 생길 정도로 일본의 애니메이션 산업은 양적으로도 방대하고 내용이나 기법 면에서도 발전되어 있는 것이 사실이
주소를 제시). 5. 과제물 분량은 1페이지당 1300자(공백 포함)를 기준으로 7-8매 정도로 작성하기로 하자. 이 장에서는 일본대중문화론3공통) 최근 일본의 대중문화 상황(출판, 영화, 만화, 애니메이션, 기타 다양한 분야의 업계 현황이나 소비문화, 유행 현상 등)을 분석한 보고서를 작성하기로 하자
Ⅰ. 서 론
일본의 대중문화는 매우 발전되고 우리정서와 일맥상통한 점이 있어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필자가 즐겨본 '아톰', '은하철도999' 등 수없이 많은 만화영화가 우리들에게 호기심과 새로운 흥미를 부여했다고 생각한다. 일본대중문화는 다양하다. 가장 쉬운 예로 출판만화를 보면 `만화=어
애니메이션 캐릭터를 이용한 제품들이 등장한다. 또한 ‘오타쿠’ 라고 하는 매니아적 부류의 사람들이 점점 더 많아졌다. 이 부류의 사람들은 자신들의 좋아하는 분야에 대해서 관심을 가지고 수집하는 경향이 일반적인 사람들보다 강하다. 일본의 한정판 문화가 발달하고 자리 잡는데 이 부류의 사
일본은 이러한 국가이미지와 국가브랜드 등을 토대로 지금의 일본 이미지를 만들어낸 것이다. 이 근간에는 일본이 잘 닦고 발전시킨 일본문화 전반의 “소프트 파워”가 있으며 우리도 이 소프트 파워를 키우는 것이 우리의 주된 과제라 할 수 있다.
3-2. 소프트 파워의 정의
소프트 파워(Soft Pow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