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에서는 그러한 매니아적인 성향에 대해 자신의 개성으로 어느 정도 존중해 주는 편이다.
일본 대중문화라고 하면 애니메이션이 먼저 떠오른다. '재패니메이션', '아니메'라는 말이 생길 정도로 일본의 애니메이션 산업은 양적으로도 방대하고 내용이나 기법 면에서도 발전되어 있는 것이 사실이
애니메이션, 게임, 음악CD, TV드라마, 영화, 탤런트, 캐릭터 상품 판매 등의 다양한 방면으로 전개하는 것을 뜻하기도 한다. 대개 일본의 오타쿠문화에서 더욱 활성화된 편으로 어떤 매체로서의 작품이 인기를 끌면 다른 매체의 작품으로 파생되는 경우가 많다.
될 가능성은 훨씬 높아졌다. 더구나 애
알려지고 퍼져 나갔다.
또 다른 견해로는 요즘이야 인터넷에서 핸들네임(닉네임)을 이용하지만, 80년대에는 주로 코믹마켓 등에서 서로를 처음 만났을 때 부를 이름이 마땅치 않았기 때문에, 또 주로 동인회 소속 등으로 만났기에 2인칭,3인칭으로 표현 했다는 것이다. 즉 ‘애니메이션, PC, 비디
일본의 애니메이션, 즉 아니메의 역사적 흐름을 유명한 감독의 행보를 밟아 나가며 보여주는 츠로그램이 있었다. 그 중 <에반게리온>의 감독인 안노 히데아키 편에서 오타쿠란 말을 처음으로 접하게 되었다. 그는 자신의 20대 삶을 아니메오타쿠문화의 가장 “열렬한” 현장에서 보낸 사람이다. 그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