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키오, 오에 겐자부로, 아베코오보를 꼽았다고 한다. 명실공이 일본 안팎에서 인정받는, 국제적인 작가, 아베다.
그렇다면 아베코오보는 과연 어떤 작가일까?
그의 성장환경에서부터 작품의 경향에 이르기까지, 아베코오보에 대하여 알아본 후, <모래의 여자> (1962)에 대한 접근을 시도해 보자.
문학작품에는 한 개의 작은 돌에도 자연미를 느끼거나, ‘수목송 예찬’등의 내용이 많은데, 이를 통해 우리 민족이 자연의 섭리를 통해 참 삶을 배우고자 했음을 알 수 있다.
예) ·오르지 못할 나무는 쳐다보지도 말라
·바다는 메워도 욕심은 못 메운다.
·남을 물에 넣으려면 제가 먼저 물에 들
일본고전에 심취하였다. 또한 초등학교, 중학교 그리고 고등학교 시절에도 국내 문학은 물론 외국 문학, 심지어는 고전까지도 터득할 정도로 그는 독서에 많은 열정을 보였다.
Ⅲ 결 론
아쿠타가와 류노스케는 불과 35년 4개월이라는 짧은 삶을 살다간 사람이다. 그러나 일본 근대문학을 대표하는 소설
일본의 실질적인 군주가 되었다. 이로써 일본은 왕실과는 별도로 독자적인 무가 정권이 나타나게 된 것이다. 이후 일본은 1867년 명치유신으로 도쿠가와(德川) 幕府가 정권을 반납한 소위 ‘태정봉환(太政奉還)‘에 이르기까지 700년 가까운 기간 동안 무사정권이 이어졌다.
일본의 무사정권은 3번의 막
작품은 준 처녀작이자 그의 명성을 단편소설의 귀재로 결정짓는 대표작이다. 그러나 이번 논문에서는 아쿠타가와의 말년소설인 갑파를 선정하게 되었다. 왜냐하면 갑파는 아쿠타가와 류노스케가 좋아했던 동물로 자주 묵화로 그리기도 했고 '하이쿠(俳句)'나 단가로도 읊기도 했던 일본의 상상속의 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