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전통의상과 칼부림이 나오는 것은 당연한 것이고, 작품전체를 통해 작가가 호소하는 것은 정의와 인간의 소중함이지만, 내용에 대한 이해는 없이 단순히 폭력물로 규정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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Ⅱ. 일본문화와 애니메이션(만화)
1. 애니메이션이란
애니메이션이란 그림이나
알 수 있다. 또한 교과서I는 유일하게 씨름과 스모를 자세히 비교하고 있어 한․일 문화비교를 통한 이해증진이라는 교육과정에 충실하여 학습자의 이해를 돕고 있다.
하지만 한 가지 제안을 한다면, 마쓰리의 경우처럼 스모와 마쓰리는 모두 한국인에게 익히 알려진 일본문화이다. 그러므로 ....
1. 일본인들이 야스쿠니 산사에서 참배하는 것을 반대하는 이유
*야스쿠니 산사
일본 도쿄[東京]의 한가운데인 지요다구[千代田區] 황궁 북쪽에 있는 신사(神社)로, 8만여 개에 달하는 일본 전역의 신사 가운데서도 가장 규모가 큰, 신사 중의 신사로 불린다. 메이지유신[明治維新] 직후인 1869년 막부
일본인으로 진화해온 것이라고 생각해 볼 수도 있을 것이다. 일본문화 형성의 가장 근본적인 이유인 일본인, 아니 그것보다는 특별한 이유 없이도 우리 국민에게 감정적 흥분을 유발시키는 일본인이라는 존재의 형성 과정을 살펴보는 것은 참 묘한 재미가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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Ⅱ.
애니메이션은 원 소스 멀티 유즈(One-Source Multi-Use)전략을 적용하여 다양한 윈도우(window)에 동시에 유통되기도 한다. 즉 실사영화는 대부분하나의 소프트웨어를 여러 단계의 미디어에 순차적으로 발표하여 부가가치를 높이는 윈도우(window) 전략만을 사용하는데 반하여, 애니메이션은 하나의 작품을 여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