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인들처럼 경제적인 여유와 충분한 여가 시간을 가지고 있었기 때문이었다. 또한 유럽은 세계 시장에서 그 잠재력이나 크기에서 상당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었다. 유럽의 많은 인구는 큰 수익을 낼 수 있는 잠재력이 컸으며, 이미 EU의 결성으로 인해 경제적인 부분에서 뿐만 아니라 문화적으로 많은
일본 진출을 발판으로 더욱 큰 수익을 노리려고 진출한 유럽 지역에서는 초기에 실패의 쓴맛을 보게 된다. 무엇이 잘못되었기에 엄청난 규모에도 불구하고 유럽인들에게 냉담한 반응을 얻었고 계속해서 적자를 기록하게 된 것인지, 어떠한 이유에서 유로 디즈니가 실패하게 되었는지 원인을 분석해보
문화를 직접적으로 접함. 미국, 일본 등에서 최신 유행하는 음악을 한국에서도 시차없이 즐기게 됨.
♦문화상품 시장의 동질화→글로벌 문화시장 시장을 형성→ 미국과 유럽의 메이저 연예업체들을 비롯한 각국 연예업체들 간의 경쟁 심화
♦외국 연예산업 업체들과의 경쟁이 불가피
3. SM엔
고구려
1. 성립과 발전
BC 37년에 주몽(朱蒙)이 이끈 부여족의 한 갈래가 압록강 지류인 동가강(佳江:渾江) 유역에 건국하였다고 한다. 고구려는 일찍이 기마민족의 문화를 받아들여 졸본 지방에서 일어나 동방 침입의 요로인 퉁거우[通溝]로 옮긴 뒤 낙랑군과 임둔군(臨屯郡)의 교통로를 단절시키는
일본은 대한제국을 탄압하였으며, 1912년 6월에 105인 사건이 있은 후 유인석이 북간도로 들어가 그 때부터 만주가 애국지사들의 독립운동 본거지가 됐다. 이시영 여섯형제들도 만주 통화현으로 망명하였으며 이승만과 안창호는 미국으로 망명하였다. 김좌진, 안창호, 노백린 등은 군대를 키워 나라힘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