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해 작품 속에 반영된 현실에 대한 인식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특히,『나는 고양이로소이다』를 중심으로 신흥 부자로 등장한 세력들의 금권지향적 태도를 비판하고, 메이지 시대의 재화 위주의 가치관이 숭배되는 현실을 비판하는 대목을 통해 나쓰메 소세키의 금전관을 살펴보자.
일본 영화팬의 사랑을 한 몸에 받아왔다. 71년 자살 미수 소동을 벌였으나 그 후 재기, 소련 영화 <데르스 우자라>(75)의 메가폰을 잡아 아카데미 외국영화상을 수상했다. 76년 영화인으로는 처음으로 일본 정부의 문화공로상을 수상했으며 이때 수상 소감으로 '영화에 대한 정치의 무관심'을 비판, 화제를
않아 논란을 빚었다.
③'Kiss me...' 패러디를 통해 기미가요를 풍자하다.
기미가요를 패러디한 ‘풍자 국가’가 인터넷상에 유포돼 화제가 되기도 했다. 'Kiss me'라는 제목의 이 노래는 ‘종군위안부’와 ‘전후 보상 재판’을 테마로, 일본어가 아닌 영어가사로 되어 있으며, 실제 기미가요와 비슷한
일본 천년의 문학자로 가장 인기 있는 작가이기도 하다. 그의 인기는 일반 독자뿐만 아니라 연구자와 비평가에게도 동일하여, 漱石 문학에 관한 연구논문 및 학술서의 수효는 일본의 다른 작가들의 연구에 비하여 타의 추종을 불허할 정도로 방대하다. 漱石 문학에 대한 깊은 관심과 활발한 연구 활동
Ⅰ. 서 론
애니메이션은 모든 사람에게 즐거움과 무한한 상상의 나래를 펼치게 하며 미래의 희망을 심어주기도 한다. 필자도 어릴 때 애니메이션을 통해 많은 꿈과 희망, 미래에 대한 힘찬 희망의 나래를 펼쳤다고 생각한다. 학창시절에 즐겁게 본 '둘리' 아직도 그 기억이 생생하다. 둘리라는 이름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