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이 가장 사랑하는 일본문학자
2000년 6월 28일, 일본의 아사히 신문에서 지난 1000년간의 일본문학자에 대한 독자 인기투표를 실시한 결과 총투표 수 20,596 표 중 夏目漱石가 3,516표를 얻어 1위를 차지했다. 이는 漱石의 인기가 생존시부터 타계한 지 80여 년이 지난 오늘날까지 거의 변함이 없음을 입
나 일관되게 관철되고 있는데, 이를 통해 메이지 시대를 살아가는 지식인으로서, 사회의 일원으로서 자신의 역할을 진지하게 고민했던 나쓰메소세키를 발견할 수 있다.
지금부터 나쓰메소세키의 삶과 그가 살았던 시대 상황, 그의 여러 작품에 대해 알아보고, 그의 첫 작품『나는 고양이로소이다』
일본의 많은 근현대 작가들에게 영향을 주었다. 나쓰메소세키의 초상은 1984년~2004년 동안 일본 지폐 천엔(千円)권에 담기기도 했었다. 현재는 해외에까지 그 이름이 알려져서 중국, 미국, 영국뿐만 아니라 한국에서도 일본의 근대작가 중에서 가장 폭넓게 연구되고 있다고 한다.
1.1. 연보 Wikipedia, http:
작가가 나타나, 당연히 상인의 문학, 읽을거리가 출판되게 되었다. 이 시기의 대표작은, 이하라사이카쿠의 「우키요조우시」,「코쇼쿠이치다이오토코」와 치카마츠몬자에몽의 극작에 의한 죠루리·카부키,마츠오바쇼의 「오쿠노호소미치」등이 있다. 근세문학은 16세기 말 아즈치모모야마시대를 지
소위 문학사는 대부분 나라(奈良)시대, 헤이안(平安)시대, 가마쿠라(鎌倉)시대, 요시노(吉野)시대, 무로마치(室町)시대, 모모야마(桃山)시대, 에도(江戸)시대라는 구분에 근거하여 서술이 이루어진다. 일본문학은 원시사회의 제사나 종교적인 행사와 결부되어 발생했다. 고대 일본민족에게는 문자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