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해서 기인되었다. 공자 때만 해도 귀신에 대하여 단지 공경하되 멀리한다 라는 태도를 취하였을 뿐, 결코 귀신의 존재를 부정하지는 않았다. 맹자도 또한 위신의 관념에 대해서 그다지 큰 진전이 없었다. 그러나 순자의 경우 공자의 종교에 대한 막연한 태도를 더욱 발전시켜 귀신의 존재를 명확하
민족, 종교, 언어, 이념의 벽을 넘어 다양성이 융화될 수 있는 다원주의적 시민사회로 나아가야 한다. 다원주의적 시민사회는 다문화주의(multiculturalism)의 토양에서 성장할 수 있다.
이 레포트에서는 우리나라 한국과 일본 간의 다문화 정책에 대해 알아보고 그리고 비교 분석 조사하여 정리한다.
1919년 3.1 운동 이후 일본의 한국언론에 대한 정책이 '무단정치'에서 '문화정치'로 전환되면서 한국인들에게도 신문지법에 의한 신문, 잡지의 발행을 부분적으로 허용한 시기였다. 이 시기에 조선일보, 동아일보, 시사신문의 3개 민간신문이 창간하였고 잡지와 출판도 활기를 띠게 되었다.
-제 4기 친
흉내는 내었지만, 어색함은 감출 수가 없었다. 이런 경험을 몇 번해서, 나는 레포트의 주제를 ‘각나라 ․종교의 식문화(식사예절) 차이’로 정했다. 여러 나라 ․ 종교의 식문화차이를 알아야 그 나라를 방문하거나 그 나라 사람과 식사를 할 기회가 있어도 당황하지 않기 때문이다.
<생략>
자리잡고 있다는 것은 그들이 공통적으로 추구하고 있는 삶의 가치관과 깊은 연관이 있다. 그와 동시에, 그것을 수용하고 계승해 오게끔 하는 원동력이 무엇인지에 대해 생각해 볼 필요가 있다. 그 원동력 중 하나가 바로 ‘종교’의 역할이다. 그것은 다도의 기원과도 관련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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