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주거 및 음식문화 보고서
Ⅰ. 서론
한 국가의 주거 및 음식문화는 해당 지역의 기후 및 문화적 특성과 밀접한 관련을 맺고 있다. 이러한 점에서 주거 및 음식문화에 대한 분석은 해당 지역에 대한 이해도를 증진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매우 중요한 의미를 갖는다. 이번 보고서에서는 일본의 주거
주거공간 내부
일본주택에는 물건을 넣어 두는 붙박이 벽장이 많다. 공간을 최대한 활용하기 위해서다. 경제적 성장을 상징하듯, 일본가정에는 전자제품이 넘치고 있다. 쇼와 30년대의 가정전기화 붐이 일고 목표로 삼았던 세탁기, 냉장고, 청소기 등은 경제기획청 조사에 의하면, 1989년 이미 99.3%, 98.6%,
일본해와 태평양으로 흘러들어 기후 풍토가 지역에 따라 상이하다. 즉, 북쪽지방은 약 반년이나 눈에 갇힌 생활을 하는 데 비하여 남쪽지방은 항상 여름과 같은 생활을 하기 때문에 일본인의 주거는 각각의 지역적 풍토와 밀접한 관계를 지니게 된다.
일본의 기후에 따른 지역구분을 크게 4가지로 나
Ⅰ. 일본문화와 일본게임문화
미국 게임 산업이 붐을 이루던 70년대에, 일본 게임 산업도 서서히 태동하고 있었다. 러시아 인이 설립한 타이토, 미국인이 설립한 세가 등의 탄탄한 게임 회사들이 이미 70년대에 설립되었고, 타이토 사의 '건파이트' 제품이 출시되어 인기를 얻고 있었으며 미드웨이 사
Ⅰ. 서론
메이지 이후 일본정부는 박물관과 도서관을 지었고, 주요 문화재를 보호했다. 박물관과 도서관들은 일찍이 메이지 시대에는 문부성이 관장하였다. 공립예술학교들이 전통예술의 단점을 보완하고 현대스타일을 연구하기 위해 1876년에 문을 열었다. 국가는 이어 외국인 교수들을 초빙하여 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