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의 스토리 진행에 흥미를 두는 것이 아니라 노무대에서 펼쳐지는 노의 양식미를 음미하려한다. 인간의 희로애락을 그려내는 주인공은 시공을 초월하여 현실과 신이나 영혼의 세계를 넘나들며 인간의 고뇌와 이상을 유장한 노래와 춤과 동작으로 전개한다.
Ⅲ. 일본전통가면극노의 분류노는 기준
노를 완성했고 세와모노에 새로운 면을 여는 등의 공적이 인정되고 있다.
Ⅱ. 본론
1. 노
1) 노의 역사와 발전
일본의 전통 예능인 노는 일종의 가면극으로 노의 대본을 일반적으로 요쿄쿠라고 한다. 노의 원류는 사루가쿠라는 것으로, 헤이안 시대 중기부터 우스꽝스런 동작이나 흉내를 내는
노오, 쿄겐, 가부키, 분라쿠, 닌교죠루리 등이다.
Ⅱ. 일본전통가면극노일본의 가장 오래된 전통 극으로 노(能)를 들 수 있다. 600년이 넘는 역사를 자랑하는 일본에서 가장 오래된 무대예술이며 일종의 가면극이다. 그 성립을 보면 14세기 후반 당대 예능계의 일인자였던 간아미(觀阿彌)가, 고대 말
연출이 세습되었는데, 그 세습형태에서 전통성을 찾을 수 있다. 셋째, 제사성이나 행사적인 특성이 있는데, 마을에서 제사나 의식이 거행될 때 연극이 상연되었다. 넷째, 양식성을 들 수 있다. 악기의 종류와 이용방식 등에 다소 차이가 있기는 하지만, 일본의 전통예능은 대부분 가무적 요소를 가지고
-‘연기의 요소’에 따른 분류: 연기의 어떤 분야에 형이 있는가 하는 점에서 본 것.
배우의 연기(동작, 표정), 대사, 의상, 화장...
-‘연기를 창출한 것’에 따른 분류: 형의 상이를 창출해 그것을 전한 사람들이나 그 이유에 주목한 분류. 연희의 종류, 지역, 가부키의 종류, 가문, 사제, 관계, 개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