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프로그램과 시청률광고 매체계획과 집행을 위한 가장 기초가 되는 개념인 광고시청률과 프로그램시청률 차이에 관한 연구는 그렇게 다양하지 못하다.
물론, 기계에 의한 조사자료가 없었을 때에도 관찰조사에 의한 연구들이 없었던 것은 아니며(Allen, 1965 ; Steiner 1966 ; Bechtel, Achelpohl & Akers, 1972 ;
프로그램들의 브랜드 정체성을 결정하는 기반이 되며, 바로 이것이 다른 채널과의 경쟁에서 드러나는 차별점이 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즉, 방송채널이 브랜딩을 통하여 시청자들의 마음에 심어줄 독특한 속성을 형성하게 된다면, 시청률의 상승이라는 단기적인 효과뿐만 아니라, 한 차원 높고 지속적
시키고자 하는 것이 무엇인지 단적으로 보여준다. 그리고 이 영화를 통해 문근영은 삼촌들의 ‘국민 여동생’으로 거듭났다.
4) 예능프로그램
작년 방송심의위원회에서 경고조치를 받은 SBS-TV ‘놀라운 대회 스타킹’의 한 심의내용을 보면 다음과 같다.
▲ 남자어린이(5세)가 웃옷을 벗으며 성
방송네트워크로서는 국영이었던 TF1이 최초로 민영화된 이 후 현제전국네트워크 방송사를 기준으로 공영방송5개사, 민영3개사의 공민영 혼합체제로 운영되고 있다.
프랑스 방송 구조의 특징
프랑스의 방송 산업과 방송시장의 구조에 있어서 가장 두드러지는 특징의 하나는 방송사업자들의
방송 컨텐츠의 다양한 수익 창출 구조는 이미 2003년에 방송된 드라마 <올인>을 통해 증명되었으며, 2004년 3월에 종영된 드라마 <대장금> 역시, 광고수익 뿐만 아니라, 브랜드 라이선싱, VOD 서비스, 해외 판매, DVD 판매 등 다양한 유통 판로를 통해 많은 수익을 창출함으로써, 방송프로그램이 지니고 있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