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이샤가 되면 세련되고 품위 있는 몸가짐이 자연스레 배어 나온다는 것이다
4. 생활과 문화
- 게이샤의 생활
요시와라(일본의 전통적 공창제에 의한 가장 대표적인 유곽거리)에서는 게이샤와 몸을 파는 유녀의 영역이 분명하여 상호의 역할 분담이 철칙이 되어 있었다. 정통파 게이샤들은 손님
문화사회적인 가치를 살펴보고 그들의 역사를 통해 종속구조 속의 여성사는 물론이고 한국근대사의 어두운 모습의 단면들을 들여다보고자 한다.그리고 일본의 게이샤와의 비교분석을 통해서 한국 기생의 단절된 역사성의 동기와 의미를 찾고 또한 현대의 성을 파는 여성들과의 관계를 탐구하여 연관
]시대 이후 일반 게이샤의 수는 크게 증가하여 지방도시에까지 퍼지게 되었다. 근대에는 예능의 정도에는 관계없이 매춘만을 전문으로 하는 여성이 게이샤의 이름으로 술자리에 나가는 일이 많아졌다. 그로인해 게이샤의 전통적으로서의 위치보다 단순 유녀와 같은 의미로 생각하는 사람이 많아졌다.
문화를, 그 절정기의 연호를 따서 겐로쿠(元祿)문화라 한다. 이 문화의 특징은 쵸닌의 현실주의적 경향과 인간미를 표현한 도시적이며 세련된 문화라는 점이다.
쵸닌의 생활과 감정을 반영한 문예가 일어나, 연애와 금전욕 등 쵸닌생활을 묘사한 우키요조우시(浮世草子)가 이하라 사이카쿠(井原西鶴)
의미에서 일본인의 의식구조 기저에 자리 잡고 있는 생각들을 연구하는 데에는 일본역사의 뿌리로 거슬러 올라가 고대에서부터 의식이 형성되어 나가는 과정을 되짚어보고 그 후에 현상적 문제에 접근해 나가는 것이 합리적인 수순이다.
이에 고대 일본인의 성의식 부분에서는 일본인의 성에 대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