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에 대한 무한한 아름다움에 대한 소중함은 자연재앙으로부터 오는 성찰이 아닐까란 생각도 한다. 그러므로 오히려 불안한 자연배경 속에서 자연의 대한 예찬이 일본의 문학 안에 좀 더 아름답게 투영되게 만들진 않았을까? 라는 생각이다. 이런 의미에서 우리는 주 핵심내용을 자연현상으로 인해
일본의 미디어 산업에서 최근의 몇 가지 변화는 일본 영화산업의 미래에 긍정적으로 작용할 것으로 보인다. 케이블 텔레비젼 회사가 소유할 수 있는 채널수의 제한에 대한 정부 규제의 폐지, 케이블 텔레비젼 방송국의 해외자본 소유권 증가 등을 포함한 케이블 텔레비젼에 대한 탈규제 방침으로 인해
문학인들을 특징짓고 있는데, 이상·채만식·박태원·김유정과 같은 탁월한 문학자들에게는 치열한 투쟁으로 드러난다. 본고에서는 위의 네 작가를 통해 1930년대 소설에 대해 알아봄과 동시에 1930년대에 대두된 속죄양 의식과 한글 운동의 의미에 대해서도 다루고자 한다.
2. 개인과 민족의 발견
1)
대한 휴머니즘적 인식을 바탕으로 자연이나 전원의 품속에서 관조하고 음미하면서 낭만적 서정시로서의 전통성과 신시대의 지성적 투명성을 조화시킨 현대적 서정시 모색하고 있다. 공감각적 묘사와 사물에 임하는 주지적 태도와 서양과 일본을 조화시킨 개성적인 리듬 및 시 형태 구사하고 있으며,
상대(上代)에서 현대까지 약 1,400년 동안 일본인이 일본어로 쓴 문학의 총칭.
일본문학은 원시사회의 제사나 종교적인 행사와 결부되어 발생했다. 고대 일본민족에게는 문자가 없었으므로 문학은 구송적(口誦的)인 형태로 발생․성장해왔으며 6세기말에서 7세기초에 대륙으로부터 한자가 들어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