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롯하여 452명에 이르고 있다. Operation Japan편, 『일본 선교 기도 정보 2000』, (서울 : 예영 커뮤니케이션, 2000), 104쪽.
하지만 일본 선교에는 크나큰 장애물이 있음을 간과하지 않을 수 없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일본에는 수많은 종교가 있으며, 일본인의 신관과 국민성도 선교의 장애물이 되고 있다.
I. 서론 - 주제선정 이유
일본의 종교는 일본에 오래 전부터 있었던 신도(神道) 와 외국에서 들어온 불교가 기본을 이루고 있다. 신도는 일본인만의 독특한 토착 신앙으로 일본인들의 자연관이나 조상 숭배 사상의 주요 핵심이라 할 수 있는데 지상의 모든 삼라만상은 신이 낳고 주관하며 모든 자연물
Ⅰ. 서론
1946년 미국에서 출판된 문화인류학으로 최초의 일본문화론이라고 하는 루스 베네딕트의 ‘국화와 칼‘은 구미 일본인론의 고전이라 할 수 있다. 베네딕트는 ‘국화와 칼‘을 통해 일본인의 이면성이 서구인의 눈에는 모순으로 비춰지지만, 실제로는 모순이 아니라는 것을 지적하고 있다.
2. 일본의 문화
1) 태도 및 행동
① 일본인의 국민성
i. 서열 정하기
- 일본인들은 여러 명이 모이게 되면, 그들 사이에서 자연스럽게 나이, 사회적 지휘 등을 통해 서열을 정한다. 또 이러한 서열을 바탕으로 상하간의 예의를 지키며 대화나 행동에 제약을 받게 된다. 일본어 내에 경어가 상당히 발전하
종교순례가 그 예이다. 한편 불교나 힌두교와 같은 동양종교에는 원주형이 많아서 이것을 동양종교의 특징적인 유형으로 보기도 한다.
이 외에 巡禮가 갖는 종교적 분위기에 따라 정적형과 흥분(축제)형으로 나눌 수 있다.
3) 巡禮의 사회적 문화적 역할
순례의 역사를 더듬어 보면, 반드시 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