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단에서 진행되며, 교사의 설명, 모둠의 연습과 개인적 연습, 동료의 점검, 추가적인 연습, 평가 등의 교수․학습 활동 속에 포함되어 있다.
이 CIRC 프로그램의 수업 절차는 다음과 같다.
1) 이질적인 모둠 구성
교사는 학생들의 읽기 수준에 따라 상, 중, 하 또는 상, 하의 2~3개의 읽기집단으
교육 과정상의 ‘교육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중요한 학습 자료에 불과하다
이 학습 자료는 교과서 나름의 일관된 흐름과 구성상의 원칙이 있기 마련이다. 지난날의 문종 중심의 단원 구성에서 지금의 영역별 단원 구성으로의 변화는 5차에서 ‘말하기․듣기․쓰기’를 수업에서 효과적으로
컴퓨터 게임학습프로그램의 특징을 학습의 효과와 학습 관리에 있어서의 장점과 단점들로 나누어 기술하면 다음과 같다.
1) 컴퓨터 게임학습프로그램의 장점
컴퓨터 게임학습프로그램의 장점은 우선 학습자의 측면에서 학습자와의 상호작용, 개별화된 학습 동기유발, 학습자의 통제, 즉각적인
집단 모두가 불만족스런 수행, 학기의 마지막 주, 과밀학급과 문제학생의 관리를 심각한 스트레스 원천으로 평가한 사실을 알아내었다.
4. 교사의 직무스트레스와 탈진
1) 교사 직무스트레스의 영향
<직무스트레스의 영향 때문에 나타나는 행동반응 4가지>
① 공격 행동과 태도, 적개심 혹은 스트리
최첨단 산업과 지적 재산권이 국가 경쟁력의 지표가 될 것이라는 것을 의미한다.
이에 따른 우리나라 유아 영재교육에 대한 궁금증이 생겼고, 특히 놀이를 통한 영재교육이 어떻게 이루어지고 있으며, 어떠한 효과를 얻고 있는지 나아가 일반 놀이교육과 어떠한 차이가 있는지 조사해 보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