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장, 자신을 둘러싸고 있는 세계에 대한 각성의 과정을 주로 하고 있는 작품으로서, 정신적, 육체적인 성장의 과정을 표면적으로 드러내는 예술'로 인간중심적인 작품들이다.
3. 주인공이 성장하는 데 결정적인 각성의 계기
1) 비극적 경험
한 인물이 반드시 겪어야만 하는 삶의 문제로써 자아
성장, 자신을 둘러
싸고 있는 세계에 대한 각성의 과정을 주로 하고 있는 작품으로서,
정신적, 육체적인 성장의 과정을 표면적으로 드러내는 예술'로
인간중심적인 작품들.
3. 주인공이 성장하는 데 결정적인 각성의 계기
1) 비극적 경험
. 비극은 삶에 내재하는 여러 비참한 사건들을 가
성장급등현상이 동일하게 나타나므로, 소년 소녀 모두 일시적인 신체불균형상태를 경험하기도 한다. 이로 인해 청소년들은 자신의 신체에 대해 부정적인 신체상을 형성하기도 하는데 일반적으로 남아가 여아에 비해 긍정적인 신체상을 갖고 있는 경우가 많다. 신체상은 자아존중감과 정적인 상관관계
영화의 탄생을 예고했다.
영화의 서두는 에디슨(Edison)과 뤼미에르(Lumiere)형제였다. 에디슨과 뤼미에르형제 사이에는 영화를 사고하는 관점에 있어서 큰 차이점이 있었다. 에디슨의 입장에서 영화는 발명품으로서의 키네토스코프(Kinetoscope)였다. 그에게서 키네토스코프는 팔기위한 수단이었다. 그것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