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 현실을 광장과 밀실에 비유하여 비판한다. 광장은 개인들의 만남이 이루어지는 사회적 공간이고 밀실은 개인들이 구축할 수 있는 각자의 공간이다. 그는 남한 사회를 탐욕과 반윤리로 가득 찬 혐오스러운 곳이라고 비판하고 ‘광장을 버리고 밀실만을 가꾸는 곳’ 이라고 규정한다. 광장이 제 기능
자아비판 등을 거쳐 점차 중국 현실에 맞는 사상으로 발전해나가게 된다. 중국식 마르크스 주의는 1978년의 문화열이 있기까지 현대 신유학에 대해 비판적인 자세를 보였다.(1930~1950, 애사기 등) 그렇지만 개혁과 개방에 따른 현대와 사회주의, 그리고 전통의 조화라는 현실적인 문제에 직면한 중국정부
자아비판을 하고 치료비를 촌장이 내는 것으로 마무리 지으려 한다. 하지만 추국은 ’사과‘받기를 원한다. 촌장은 추국이 찾아오자 돈을 꺼내더니 그 돈을 뿌리며 주워가라고 한다. 주우면서 절을 하라고까지 한다. 모두 20장이니 20번 절을 하면 끝날 일이라고 말한다. 자존심에 상처를 입은 추국은 줍
비판 받기도 한다.
교환이론은 대표적으로 4가지 지적근원에서부터 시작된다. 그것은 공리주의 경제학, 기능주의 인류학, 행동주의 심리학 그리고 사회학이다. 교환이론은 미시사회학의 한 갈래로 분석의 초점은 미시적으로 객관적인 사회현실에 기초한다. 이는 구조주의의 미국적인 대안으
회는 청년들이 자아를 찾아 방황하고 노력하는 것을 묵인하는 그런 분위기였다. 에릭슨은 방랑하는 예술가처럼, 자신을 찾기 위해 구라파 일대를 유랑하였다. 25 세가 되어서야 안나 프로이드가 운영하던 학교에서 아이들을 가르치게 되었다. 27세에 에릭슨은 미국의 미술가이며 작가인 죠안 서슨과 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