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 프로이트의 추동이론 - 억압된 자기
정신분석학이 설명한 예술성과 공격성
정신의학에서 예술을 본격적으로 다루게 된 것은 정신분석의 태두인 프로이트에 의해서였다.
프로이트는 수요일마다 모인 증례발표 시간에 증례가 부족할 때 예술작품을 다루기도 했는데 그가 다룬 예술가로는 미켈란
Ⅰ. 서 론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인간은 환경적 요구에 적응하고 때로는 환경을 자신의 요구에 맞게 변화시킴으로써 발달해 가는 존재라고 할 수 있다. 따라서 개인을 둘러싸고 있는 환경을 통하여 인간을 이해하기 위한 노력을 계속 해왔다. 청소년이 지각한 사회적 지지와 자아정체감간의 관
감성지능은 자신을 지켜낼 수 있게 하고, 충동의 통제와 지연 만족을 가능하게 하며 기분 상태나 스트레스로 인해 합리적인 사고를 억누르지 않게 하고, 타인에 대해 공감할 수 있으며 희망을 버리지 않는 능력이라고 하였다. Goleman은 이런 개념을 토대로 감성지능의 하위요소로 자아 인식 능력, 자기통
자아 형성적 공간
자아 형성적 공간은 특별한 노력이 없이도 제품의 구매가 이루어진다는 것이다 이점에서 습관 형성적 공간과 유사하지만 개인적인 기호나 감성에 영향을 주는 공간에 위치한다는 점에서 차이를 보인다.
FCB grid에 따른 제품구분 및 적용사례
1) 이성적 고관여
고관여 이성적 제
자아를 찾고, 역할을 찾기 위해 고민한다. 캐서린과 그녀의 학생들 -전통을 중시하는 아주 보수적인 학생인 베티(커스틴 던스트), 똑똑한 조앤(줄리아 스타일즈), 자유분방하고 반항적인 지젤(매기 질렌홀), 자신의 외모에 대한 콤플렉스를 가지고 있는 코니(제니퍼 굿윈)-은 이 영화의 중심이 되는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