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가가 필요하며 작가에 의한 ‘작가 영화’만이
진정한 예술로서의 영화를 가능케 한다.
-트뤼포
촬영 대본보다는 문학 작품의 의미를, 오리지널 시나리오보다는 각색을, 현장 로케보다는 스튜디오 제작을, 그리고 한 사람의 작가-감독- 보다는 전문가들의 팀을 선호하는 당대의 경향을 맹렬히 공
누벨바그ꡓ의 정신을 이어받고 계승하자는 운동은 현재진행형이며 이것은 NEW라는 이름이 붙여져서 아버지의 영화들을 건설적으로 비판하고 새로운 영화를 만들려고 노력하려는 다양한 경향을 보여준다. 한국에서도 지난 해 끌로드 샤브롤 특별전을 열고 오래전부터 고다르나 트뤼포의 영화들을
누벨바그ꡓ의 정신을 이어받고 계승하자는 운동은 현재진행형이며 이것은 NEW라는 이름이 붙여져서 아버지의 영화들을 건설적으로 비판하고 새로운 영화를 만들려고 노력하려는 다양한 경향을 보여준다. 한국에서도 지난 해 끌로드 샤브롤 특별전을 열고 오래전부터 고다르나 트뤼포의 영화들을
누벨바그(Nouvelle Vague, 새로운 파도) 역시 그러한 획일화와 기존의 관습에 대한 주요한 저항의 하나였고, 그 시대 영화만이 아니라 많은 청년문화에 의미 있고 깊은 영향을 미쳤다. 분명 누벨바그는 어렵고 모호한 개념이다. 체계적인 이론을 갖췄거나 응집된 형태의 영화운동이 아니었기에 그들을 공통
번의구타 제목이 참 섬뜻 하다고 생각한다. 실제로 400번의구타를 영화 속에서 한다는 이야기일까?하는 궁금중도 유발시킨다. 결론부터 말하면 실제 400번 까지는 아니더라도 그만큼 섬뜻하기도 하고 두렵다는 이야기이다.
최근 들어서 아동 학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아동 학대는 이 사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