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리버(iriver) 브랜드로 세계 MP3 플레이어 시장을 평정한 레인콤. 세계적인 디지털 복합(Digital Fusion) 제품 개발업체로 우뚝 선 레인콤은 ‘작지만 강한 기업’의 전형을 보여주는 회사이다. 직원 7명, 자본금 3억원으로 시작한 회사였지만 불과 4년 만에 세계 MP3 플레이어 시장을 석권하며
기업이라고 생각하였다. 아래에서 볼 수 있듯이 소니는 일본 및 우리나라를 포함한 동아시아 권에 약 60% 정도가 진출해 있음을 볼 수 있다. 이처럼 동아시아권 위주로 진출한 소니이기 떄문에 우리에게 오랜 시간 동안 익숙한 기업이므로 선택하였다.
이 보고서에서는 SONY 기업에 대한 간단한 개요
기업의 성장과 유지에 나아갈 방향 제시
4. 조사방법
• 사전조사 - 인터넷 검색 : 동화약품 인사팀장
• 자료조사 - 인터넷 자료 및 기타 간행물∙서적
• 기타조사 - 해당 실무자와의 전화통화 및 E-Mail을 통한 질의응답
5. 12조 구성원
성 명 / 학 번
담 당 파
학과에서 배운 이론을 실무에 적용시키는 능력을 키우는데 이 프로젝트의 목적이다.
● 주제 선정분야에 대한 중요성
• 인터넷의 발달과 초고속통신망이 대중화되면서 웹에 대한 의존도가 많이 졌다. 전자상거래의 비약적인 발전과 기업의 첫 이미지와 부가적인 컨텐츠의 개발로 수익을 창출
학 분야의 기업들이 일반대학의 졸업자를 사원으로 뽑아도 바로 회사 관련 업무를 맡기 힘들다는 점, 그래서 재교육을 실시한다는 사회의 불만 섞인 목소리가 주축이 되고 있다. 점차 학생들 사이에서도 대학에서 배운 것은 사회생활에 써먹기 힘들다는 인식이 퍼지고 있으며 취업을 위해 졸업 후 다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