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 론
‘인생’은 20세기 중의 수십 년 동안 중국 인민들의 삶과 인간적 채취를 그려냈다.
장이머우 감독은 모주석(毛主席)의 지도아래서 전개된 대약진운동과 문화대혁명을 의식적일 정도로서 비평마저 생략한 채 묘사를 하고 있다. 그 예로써 푸꿰이(福貴)의 두 자녀의 죽음이 비정상적인 죽음
삼은 것이 장이머우 영화의 창작 특징이라고 한다면, <인생>은 그 특징에 있어서 하나의 전환점이 되는 작품이라고 할 수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장이머우 감독의 영화 <인생(活着)>을 보고 “영화 속의 남자 주인공 푸꿰이(富貴)의 태도가 어떻게 변화했는지”에 대해 분석하여 기술해 보겠다.
Ⅱ. 장이머우 감독의 영화 <인생(活着)>
1. 영화 인생
1) 감독소개
중국 시안 출생으로 첸 차이거와 함께 중국 5세대 감독으로 꼽히는 영화감독이다. 어린 시절 문화혁명으로 방직공장, 농촌에서 오랜 세월을 보내다 1978년 베이징영화학교 촬영과에 입학하면서 영화인으로서의 길을 가게 되었다. 졸업
[현대중국입문] 가족은 예나 지금이나 중국 사회의 가장 기본적인 단위입니다. 장이머우(???) 감독의 영화 <인생(活着)>을 보고, 중국 현대사의 주요 사회정치적 사건/상황을 겪으면서 영화 주인공의 가족 관계가 어떻게 굴절되었는지를 분석, 기술하시오.
Ⅰ. 서론
영화 <인생>은 중국의 1940년대부터
I. 서론
요즘은 중국영화를 많이 보지 않은 편이라 오래간만에 접한 장이머우의 ‘인생’은 한국이나 미국 영화와는 또 다른 감동을 느낄 수 있었다. 무엇보다도 공산주의 사회를 주제로 하는 내용은 국내에서 접하기가 힘들기 때문에 더욱 더 새로운 스토리로 다가왔다. 그렇다고 본인은 과거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