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이모가 사기꾼이라고 생각한다. 역사에 남을 수 있는 위대한 사기꾼. 데뷔작 <붉은 수수밭>을 만났을 때부터, 나에게 장이모는 계륵이었다. 씹어 삼키기는 역겹고, 내쳐버리는가 싶으면 걸작을 들고 나타나서 다시 돌아보게 만들고. 이 글은 내가 장이모의영화를 보며 가졌던 생각들이다. 다행히도
영화를 굳건히 지배하고 있는 미국까지... 5대륙의 잠재된 파워는 가늠할 수 없다.
동서 이데올로기의 대립 구도가 와해된 이후 세계는 새로운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다. 이슬람, 유럽, 남미 등 문화권역별 통합 추세가 두드러지고 EU, FTA, ASEM 등의 국제기구 및 협력체 활동의 증가, 광섬유·케이블·위성
「서 론」 미장센 이란 ?
1. ‘장예모’ 감독 영화 색체 미장센 선정 동기
교수님께서 주제의 범위를 최소화 하고 심화 학습할 수 있는 주제가 좋다는 말씀에 우리 조는 고민 했다. 다큐멘터리, 아르방가르드 영화와 같은 수업시간에 배웠던 여러 주제들이 의견으로 나왔고 요새 개봉한 내러티브
영화별로 세분화 하였다. 또한 이러한 주제를 영화 속에서 형상화 하게 만든 시대적 상황과 연관시켜서 감독의 의도를 한층 더 깊이 파헤쳐보았다. 본론에서는 영화에 등장하는 각 사건들을 정리하고 이러한 사건을 전개하는 방식의 차이에 대해서 살펴본다. 감독의 의도를 관철시키기 위해 만든 각 감
Ⅰ. 서론
90년대에 들어서면서 중국의 국가권력은 문화와 예술을 전체적으로 제어하게 되었다. 특히 영화를 매우 중시하였다. 영화에 대한 구체적인 규범이 제정되었던 1990년대의 중국 영화계는 정치의 주류성이 더욱 강화되었다. 그 단적인 예가 바로 주선율 영화로 나타났다. 주선율의 가치는 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