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vilGamevil Inc. engages in the development and marketing of mobile games. It has a portfolio of approximately 60 mobile games. The company primary titles include NOM Series, Baseball Series, and Skipping Stone Series. GAMEVIL Inc. was founded in 2000 and is headquartered in Seoul, the Republic of Korea. In this year, Gamevil is listed on KOSDAQ.
Ⅱ. Calculate Ratios and analysis
1)
파트 III에서 분석하겠다.
4.5팀은 모바일 게임시장의 성장성을 긍정적으로 전망하고, 최근 앱스토어의 확대로 인해 국내 모바일 게임시장의 장벽이 낮아진 만큼 국내를 대표하는 모바일 게임 업체와 국내에 진출한 글로벌 모바일 게임업체를 선정하여 양사의 전략을 비교분석 하기로 하였다.
Trend 3. 앱내 결제 시스템 완화
왜 유료결제를 하지 않는가?
14.8% : 결제수단이 없어서…
39.5% : 결제가 번거로워서..
게임로프트의 핵심 역량 1
- 최고 퀄리티의 게임 개발
게임로프트의 핵심 역량 2
- 라이센싱 전략
: 인지도효과 + 지속적 이익 창출
게임로프트의 Bridger
7년간의 경력
한국 게
1. 재무상태표 분석
유동비율과 당좌비율에 차이가 없다
→ 무형 자산인 모바일 컨텐츠를 판매하고 있어 재고자산이 없기 때문
두 기업 모두 유동성이 높으며 유동부채에 대한 변제능력 충분
게임빌 : 높은 수익성으로 인한 많은 현금보유
컴투스 : 무차입경영
게임빌 : 주로 자기자
히든챔피언’으로 명명하고, ‘수출액 1억 달러 이상이고 세계시장 지배력을 갖는 기업’으로 정의하였고 한국형 히든챔피언은 기업당 평균 25개국에 제품을 판매하고 있으며, 연구개발(R&D)투자 비중이 3.65%로 전체 중소기업 평균(2.06%)보다 높고 특허건수는 기업당 38개에 달하는 것으로 분석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