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의 스타일을 흡수하기 시작한 것은 이보다 몇 년 후의 일이다.
애시드재즈를 이야기하기 위해서는 funk에서부터 시작하지 않으면 안 된다. funk는 흑인음악 특유의 흥겨움을 칭하는 말일 뿐 특정 장르의 이름은 아니다. 그러나 여기서는 편의상 특히 70년대 유행했던 흑인음악의 스타일을 funk라는
재즈와 마찬가지로 클래식을 접합시키는 방법은 같으나 음악적 표현이 이전의 비밥을 이어받아 약간 거친 재즈의 형태로 변화된 하드 밥이 있다. 하드 밥은 1950년 이후에 출연하여 순수 쿨 재즈와 공존하였는데 60년대를 넘어 가면서는 클래식 형식 뿐 아니라 스페인과 남아메리카의 리듬, 아랍이나 인
[ 재즈? ]
< 재즈의 정의 >
재즈는 미국에 뿌리를 둔 매우 다양한 형식을 가진 음악의 거대한 이름이다.
1960년대, 미국의 각 대학에서 재즈에 그 가치를 부여한 대학은 거의 없었다. 대학의 음악 교수나 돈 많은 음악 애호가로부터 재즈는 어차피 대중음악의 수준을 넘지 못한다는 평가밖에 얻지 못
음악, 민속 음악적인 특징을 가지고 있는 음악, 자연의 소리 등을 표현 한 음악, 명상을 위한 차분한 음악 등이 있다. 양한수 「뉴에이지 음악 그리고 크로스오버 이야기」(2004) 살림출판사 p.12
3.유형및 양상
(1) 국악과 재즈의 접목
국악의 크로스오버 현상은 다른 어떤 장르보다도 재즈와 활발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