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을 요구하는 그래픽 시장에서 BPS 의 경쟁력 강함
데이터 시장에서 대량생산의 경쟁우위를 가진 Sony의 경쟁력 강함
BPS의 주 경쟁자 -> Sony
BPS: Innovator와 Early adopter를 대상, 고가/고성능 제품
Sony: Early majority와 Late majority를 대상, 저가/저 성능 제품
=> Sony와 다른 전략 추구의 필요성
Ⅰ서론
1. 주제 선정 이유
국내기업의 성공적인 해외진출 사례를 살펴볼 때 꼭 빠지지 않는 사례 중의 하나가 바로‘미원’의 인도네시아 진출기이다. 입맛이라는 것은 매우 바꾸기 힘든 요건이어서 식품회사로서 타국에 진출하여 성공한다는 것은 매우 힘든 여정이기 때문이다. 더군다나 인도네
차지하는 비중은 적지만, 국내에서는 영화시장의 두 배가 넘는 규모이며, 향후 더욱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따라서 국내게임산업의 현황을 분석하고 게임산업이 전망 및 발전, 그리고 문제점을 연구하여 국내의 온라인게임산업이 더욱더 발전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는데 목적이 있다.
경영 상황 분석을 통한전략수립이 요구되며, 그러한 바탕에서 기업의 생존과 수익의 극대화라는 목적을 달성할 수 있다. 따라서 이 보고서에서는 한국의 ‘퍼시스’라는 기업을 대상으로 그들의 경영환경 분석 및 평가, 그리고 앞으로의 방향에 대해서 살펴보고자 한다.
2. 조사기업의 선정과 그 배
1.킴벌리 클라크의 역사
1872년 존 A.킴벌리(John A.Kimberly), 하빌라 H.바브콕(Havilah H.Babcock), 찰스 B.클라크(Charles B.Clark), 프랭크 C.새턱(Frank C.Shattuck)이 자본금 3만 달러로 위스콘신주(州) 니나(Neenah)에 ꡐKimberly, Clark and Companyꡑ라는 이름으로 설립한 제지회사이다. 1880년 지금의 이름으로 바꾸었고,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