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을 요구하는 그래픽 시장에서 BPS 의 경쟁력 강함
데이터 시장에서 대량생산의 경쟁우위를 가진 Sony의 경쟁력 강함
BPS의 주 경쟁자 -> Sony
BPS: Innovator와 Early adopter를 대상, 고가/고성능 제품
Sony: Early majority와 Late majority를 대상, 저가/저 성능 제품
=> Sony와 다른 전략 추구의 필요성
시장 분석
1994년까지 세계 projector시장 성장률 연간 8.5%예상.
Graphic 부문의 급성장이 돋보임.
graphic projector는 수요뿐 아니라 margin이 많이 남는 제품.
경쟁자 및 공급자 분석
경쟁자
Sony
성능은 Barco애 비해 떨어지나,
가격면에서 뛰어남
전체적 market share 1위.
1270의 출시를 통해 가
것으로 예상되며, 미래의 시장 수익성이 없다고 판단됨
지역에 따른 시장 세분화
프로젝터 전체 시장의 88%가 미국과 서유럽시장이 차지
Graphic영역에서는 대체로 BPS가 50%이상의 점유율로 선두
그 외 다른 기업들은 저성능 시장(Video, Data영역)에서 경쟁
Sony는 미국내 Data시장에서 강세를 보임
제품 라인: 자동화 제품 컨트롤 시스템, 그래픽 아트, CAD, 산업 프로젝션
BPS (Barco Projection Systems)
- 산업적 용도에 맞는 정교화된 비디오 프로젝터 설계, 제조, 마케팅
- Dejonghe(General manager), Claerbout(R&D), Dursin(marketing & sales)
- 주요 고객: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교육, 프리젠테이션 시장
(
디지털 컨텐츠 산업은 디지털 컨텐츠를 생산, 분배, 소비하는 산업 전체를 일컫는 것으로서 컨텐츠를 디지털화하여 제작, 유통, 소비하는 산업을 모두 포괄한다. 일반적으로 디지털 컨텐츠 산업은 유통 형태에 따라 온라인 산업과 오프라인 산업으로 구분된다. 온라인을 통해 유통되는 디지털 컨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