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개요
인상주의의 경험적·본능적 특성을 계승하면서, 색채론과 광학이론을 도입하여 인상주의회화의 과학화·이론화를 추구한 것이 신인상주의이다. 쇠라·P. 시냐크 등으로 대표되는데, 이들은 들라크루아·슈브뢸·헬름홀츠 등의 색채이론을 받아들여 색채와 광선표현의 과학적 근거를 마련하
처음 데이트를 한 이후(이날은 조이스의 최대 걸작인 <율리시스>의 배경 날짜가 되어 문학사상 영원히 기억되는 블룸스데이가 된다. 해마다 이날이면 조이스를 추모하는 애독자들이 더블린에 모여 블룸의 행로를 되짚으며 행사를 치룬다), 그녀와 더불어 예술가 조이스의 삶을 새로 열어나간다.
1995, p10-11.
지금부터 조이스의 생애, 그리고 그가 시도한 여러 가지 소설기법, 작품 중 그의 초기 작품인 『더블린 사람들』(Dubliners) 이나 『젊은예술가의 초상』(A Portrait of Artist as a Young Man) 그리고 후기 작품인『율리시즈』(Ulysses) 와 『피네간의 경야(經夜)』(Finnegans Wake) 등을 살펴보기로 하자.
등장인물은 아이디어와 관객을 포함한다. 저자의 생각을 주입하는 것이 적합하기 때문일 것이다. 앞서 언급했듯이 체호프 자신 청중에게 직접 주입되는 피하고자 했다. 이것 때문에 작품에는 영웅적 성격이나 특정 성격이 없다. 오히려 이벤트의 부재, 일시 중지 및 하위 텍스트가 중요한 역할을 한다.
Ⅰ. 서 론
“미술관”이라는 단어를 처음 떠올렸을 때 눈앞이 캄캄한 기분이었다. 미술관이나 전시회 등을 가본적은 있지만 내 의사는 전혀 반영되지 않은 중, 고등학교 소풍 등이 이유였기 때문이다. 막상 내가 스스로 미술관을 가려고 하니 어디를 가야할지 무엇을 봐야할지 전시회정보는 어디에